상단여백
  •  
HOME 포커스 정치 이슈포커스
정유라, 덴마크서 현지경찰에 체포…특검 송환절차 착수
최순실(61·구속기소)씨의 딸 정유라(21)씨가 2일 덴마크에서 현지 경찰에 체포됐다. <신세계보건복지통신 자료사진>

[서울=신세계보건복지통신] 김태희 기자 = 최순실(61·구속기소)씨의 딸 정유라(21)가 2일 덴마크 북부 올보르에서 덴마크 경찰에 의해 불법체류 혐의로 체포됐다.

경찰청에 따르면 덴마크 경찰은 한국시간으로 이날 오전 한국 측에 정씨를 체포했다고 통보했다.

경찰은 이 사실을 박영수 특별검사팀에 통보하고 정씨의 정확한 신병 상태 등을 확인하고 있다.

덴마크 경찰은 현지 제보를 바탕으로 올보르 시의 주택에서 정씨 등 4명을 불법체류 혐의로 검거했다. 특히 검거 당시 2015년생 어린아이도 있었다고 밝혀 정유라의 아들도 포함된 것으로 추정된다.

정씨가 체포됨에 따라 특검은 관계기관과 협조해 정씨를 국내로 송환, 정씨가 연루된 이화여대 학사비리 수사를 본격적으로 펼칠 방침이다.

앞서 덴마크 경찰은 정유라 체포 소식을 국제형사경찰기구(인터폴) 전문을 통해 경찰청에 알려왔고, 경찰청은 이를 곧바로 특검팀에 통보했다.

특검은 정씨에 대해 업무방해 등의 혐의로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기소중지·지명수배하고 인터폴에 '적색수배'를 요청, 외교부도 이에 따라 정유라 외교여권을 무효화했다.

정씨는 이화여대 재학 중에 기말시험에 응시하지 않고 학점을 취득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으며, 교육부가 실시한 감사에서는 부당한 방법으로 이화여대에 입학한 것으로 조사돼 이에 관한 특검 수사도 불가피하다.

김태희 기자  thkim@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