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사회
세종교육청, 이동식 안전행복버스 안전교육 강사 모집오는 23일까지 방문 접수, 3월부터 찾아가는 체험중심 안전교육 실시

[세종=신세계보건복지통신] 강희표 기자=세종시교육청이 학교로 찾아가는 체험중심 안전교육을 운영할 이동식 안전행복버스 안전교육 강사 9명을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응시 자격은 ▲안전 관련 자격증, 안전교육 관련 기관 근무 경력자 ▲퇴직 소방공무원 및 교원 ▲교원자격증 소지자 ▲아동복지 또는 사회복지 자격증 소지자 중 한 가지 이상에 해당되는 자다. 안전 관련 자격증 소지자 또는 어린이 교육 경력 유경험자를 우대한다.

지원서는 세종시교육청에서 방문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시교육청 학생생활안전과 학생안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합격자는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 절차를 거쳐 오늘 26일 최종 발표한다.

합격자는 안전행복버스 운영 및 안전 교육 관련 연수를 받고 2월 이동식 안전버스를 시범운행한 후 3월부터 학교의 신청을 받아 찾아가는 체험중심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안전교육 강사는 유․초등학생(1~3학년)을 대상으로 학교를 방문해 자동차 안전체험교육, 지진․생활안전체험 교육, 화재대피체험 교육, 보행 안전 및 동영상 교육 등의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강희표 기자  happy@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희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