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사회
교육부-교육학술정보원, 교사 위한 교육정보 통합지원 포털 사이트 오픈

[세종=신세계보건복지통신] 강희표 기자 =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교사를 위한 교육정보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에듀넷·티-클리어(T-CLEAR)' 사이트를 구축하고 오는 14일 서울 켄싱턴 호텔에서 정식 오픈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17개 시도교육청 교수·학습 담당 교육전문직과 현장 교원 등 100여 명을 초청하여 ‘에듀넷·티-클리어’의 주요 메뉴에 대한 사용 방법을 시연한다.

또 지난 10월부터 시범 오픈한 사이트의 교수·학습 자료 및 교육정책 메뉴 활용 사례를 현장 교사 2명(대구유천초 교사 이상화, 대전도마중 교사 이운교)이 발표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번에 구축되는 '에듀넷·티-클리어'는 교수·학습 자료와 초·중등 교육정책 관련 사이트를 통합·관리하고 교사들에게 다양한 교육정보를 한 곳에서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식서비스는 4월부터 제공되고 있다.

'에듀넷·티-클리어' 사이트는 ▲수업·연구 자료 ▲교육정책 ▲나눔 공간 등 세 가지 영역을 제공한다.

교육부 이영 차관은 “학생 참여형 수업 및 과정 중심 평가가 교육현장에 뿌리를 내기기 위해서는 교사들이 교육 관련 정보 중 꼭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어야 한다”며 “이번 홈페이지 오픈을 통해 교사들이 손쉽게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게 되었고 교사 간 소통의 장이 마련되어 교실 수업의 질 개선 및 2015 개정 교육과정 안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희표 기자  happy@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희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