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사회
강원도, 평창올림픽 정부추경예산 557억원 확보

[춘천=신세계보건복지통신] 이원종 기자 =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새 정부가 제안한 11조원 규모 '일자리 추경'이 본회의에서 의결되면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예산 557억원을 확보했다고 24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정부추경에 편성된 동계올림픽예산 세부사업은 ▲동계올림픽 국내·외 홍보 230억원 ▲올림픽 도시경관 개선 35억6000만원 ▲문화올림픽 붐업 152억5000만원 ▲평창동계올림픽 연계 강원쇼핑센터 운영 38억원 ▲한국음식관광활성화 10억원 ▲올림픽 손님맞이 숙식개선 9억2500만원 ▲오대산 자연명상마을 조성 사업 82억원 등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정부 추경에서 예산 확보가 가능했던 것은 추경계획단계부터 내실 있게 준비하고 정치권에 협조를 구하며, 예산 확보의 당위성을 피력해 온 최문순 지사와 더불어 도 출신 국회의원들이 합심해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참여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도내 지역구 출신 중 유일하게 예결소위에 참가한 송기헌 의원의 적극적이고 논리적인 대응으로 가능했다고 시 관계자는 덧붙였다.

도는 올림픽이 200여일 앞으로 다가온 만큼 확보된 예산을 바탕으로 각 분야별 준비상황 재점검과 마지막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강원도민, 나아가 전 국민의 열망을 담아 화합과 상생을 위한 큰 잔치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국격을 한 단계 높여 경제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원종 기자  wj7573@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