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문화 내고향축제
국내 최대 채식문화축제 ‘비건페스티벌’ 15일 서울혁신파크서 개최

[서울=신세계보건복지통신] 김태희 기자 = 국내 최대 채식문화축제 ‘비건페스티벌’이 오는 15일 오전 11시 서울혁신파크 야외공간에서 무료로 열린다.

저마다 다른 개성을 지닌 사람들이 조화롭고 행복하게 은하계를 이룬다는 의미를 담은 '비건 갤럭시(Vegan Galaxy)'라는 테마 아래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에선 콩고기 요리, 두유 아이스크림, 비건 버거 등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건강한 채식 먹거리를 접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동물실험을 하지 않은 화장품, 모피·가죽·울 등 동물성 원부자재를 사용하지 않은 패션 제품 등 친환경제품까지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서울혁신센터, 비건페스티벌코리아, 패션브랜드 비건타이거가 공동 주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비건 페스티벌은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려 눈길을 끈다.

먼저 개인, 스타트업 등 총 84개의 소규모 사업자들이 직접 부스를 운영하며, 이들의 판매 금액 가운데 5%는 동물 보호 활동에 기부된다.

각 부스에서는 채식 정보 전달, 길고양이를 위한 아트워크 제품, 실험 비글 보호소 후원 제품 등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다양한 소셜 브랜드가 준비돼있다.

또 △바이올리니스트 김빛날윤미의 솔로 연주 △동물들의 이야기를 전하는 뮤지션 권봄 △아일랜드 뮤직을 느낄 수 있는 간아늠 △월드뮤직 밴드 애니멀다이버스 △서정적인 오카리나클럽 연주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그밖에도 내 마음이 기지개를 켤 수 있는 ‘해피 바디 워크숍’, 노숙인의 자활 지원을 돕는 잡지 ‘빅이슈 코리아’와 함께하는 공공미술 프로젝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돼 나들이 온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한편 비건 페스티벌에는 채식에 관심이 있거나 실천하는 사람, 환경·동물 보호에 관심있는 시민이면 별도의 티켓을 구매하지 않아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태희 기자  thkim@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