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제11·12대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 신구임원 이·취임식 가져신임 박해자 회장,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포항 건설에 힘 보태겠다"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해자)는 8일 UA컨벤션에서 신구임원 이·취임식을 가졌다.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권택석 박정진 기자 =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해자)는 8일 UA컨벤션에서 신구임원 이·취임식을 가졌다.

군악대의 화려한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열린 행사는 이강덕 포항시장과 문명호 포항시의회 의장 및 박명재‧김정재 국회의원을 비롯한 여성단체협의회원 2백4십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사패 수여와 공로패 전달, 여성단체협의회 기 전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취임한 박해자 제12대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소임을 다할 수 있게 많은 지지를 당부하고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행복을 위해 낮은 곳에서 여성단체 회원들이 서로 화합하고 역량을 발휘할 것이며 주전자 정신("주인의식을 가지고 전문성을 키우고 자긍심을 가지면 어떤 일도 할 수 있다")을 가슴에 새겨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포항 건설에 힘을 보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는 1987년 1월 창립되어 현재 30개 단체 1만2천8백여 명의 회원이 지역사회에서 다양하고 활발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지진 이재민 대피소 화장실 청소를 전담하는 등 헌신적인 봉사활동으로 장관표창과 도지사 감사패를 받았으며 여성친화도시 조성, 여성복지 향상 및 실질적 성 평등 실현을 위한 각종 사업과 범시민 캠페인을 주도해 여성의 다양한 경제·사회적 사회활동을 지속적으로 뒷받침하며 능동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박정진 기자  jjpak5986@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정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Photo Plus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