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
경북 교육계 원로, 임종식 후보 지지 선언전직 도내 교육장·교장·교사 등 총망라
경북교육청 산하 전직 교육장·교장·교사 등 교육계 원로들이 16일 임종식 예비후보 지지 선언을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항=신세계뉴스통신] 권택석 박정진 기자 = 전직 교육장·교장·교사 등 경북 교육계 원로 60여 명이 16일 임종식 경북도교육감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권기을 전) 안동교육지원청 교육장·이동옥 전) 포항교육장·우진하 전) 경주교육장을 비롯한 전직 교육계 원로들은 16일 오전 포항에 위치한 임종식 후보 선거사무실을 방문했다. 참석자들을 대표해 권기을 전) 교육장은 “교육의 기본개념에 충실하고 풍부한 경륜, 그리고 경북교육의 조직체계를 가장 잘 알고 있는 임종식 후보가 경북교육의 미래를 열어갈 적임자라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이에 임종식 예비후보는 “1차 단일화 이후 어깨가 더욱 무거워 짐을 느낀다”면서 “경북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하신 선배님들의 숭고한 교육철학을 지키고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지지 선언에는 권전탁 전)경북도교육정책국장 관련 인사 상당수가 참여해 지난 단일화 이후 권 후보측의 임 후보에 대한 지지철회 소문을 불식시킬 것으로 보인다.

이날 참석한 전직 교육계 인사들의 면면은 다음과 같다. △권기을 △이동옥 △우진하 △조주환 전 경북교육청 교육연수원장 △손수성 전 경주교육장 △이석태 전 성주교육장 △이판수 전 울진교육장 △박창한 전 안동교육장 △김동락 전 청도교육장 △류필수 전 포항교육장 △정두락 전 경주교육장 △김성호 전 경주교육장 △박창한 전 안동교육장 △손철호·김철근·권기덕·이용택·배영근·황명섭·조성제 전 교장 외<무순> 

(첨부 사진설명) 경북교육청 산하 전직 교육장·교장·교사 등 교육계 원로들이 16일 임 후보 지지 선언을 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권택석 기자  kwtase@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택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Photo Plus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