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
임종식 경북교육감 예비후보, 범사련 “좋은 교육감” 후보 추대14일 대구교총회관에서 추대증서 전달식··· 대구 강은희 예비후보와 함께 대구·경북 대표하는 중도·보수 후보로 자리매김
경북교육감 임종식 예비후보는 범시민사회단체연합과 6.13좋은교육감후보선정위원회로부터 “좋은 교육감” 후보로 추대돼 14일 전달식을 가졌다.

[포항=신세계뉴스통신] 권택석 박정진 기자 = 경북교육감 임종식 예비후보는 14일 오전 대구교원단체총연합회 강당에서 범시민사회단체연합(이하 범사련)과 6.13좋은교육감후보선정위원회로부터 “좋은 교육감” 후보로 추대돼 대구 강은희 예비후보와 함께 추대증서 전달식 및 기자회견을 가졌다.

지난 9일부터 전국을 순회하며 좋은 교육감 후보로 선정된 후보들에게 추대증서를 전달하고 있는 범사련은 이날 마지막 일정으로 대구·경북지역 좋은 교육감 후보인 경북 임종식, 대구 강은희 후보에게 추대증서를 전달함으로써 전국 17개 시·도중 8곳의 좋은 교육감 후보를 추대하는 대장정을 마무리 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임종식 경북교육감 후보 및 강은희 대구교육감 후보 외에 주최측 범사련 관계자를 대표하여 이갑산 상임대표, 반재철 상임고문(시민유권자운동본부 본부장), 최윤정 뉴리더국민연합 공동대표, 고재철 한국사회적경제포럼 대표, 김용호 21C 녹색네트워크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갑산 범사련 상임대표는 인사말에서 “수많은 후보들 중 어떤 후보가 우리 지역의 교육을 책임지는 좋은 교육감 후보인지 구별이 쉽지 않아 소중한 한 표를 제대로 행사하지 못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자원이 없는 우리나라는 교육입국의 길에서 기적 같은 발전을 이뤄왔다. 좋은 교육감을 뽑는 것은 아이들의 미래를 책임지고 나라를  튼튼히 하는 길이다. 대구·경북의 유권자들이 좋은 교육감 후보를 선택하여 교육을 바로 세우는 선거혁명을 이루기를 기대해 본다”고 좋은 교육감 추대의 의미를 설명했다.

이에 임종식 경북교육감 예비후보는 좋은 교육감 추대 수락인사를 통해 “교육, 시민사회, 문화, 환경 등 12개 분야 250여개 시민사회단체가 연합한 범사련이 경북의 좋은 교육감 후보로 임종식을 추대해 주신데 대해 기쁜 마음보다도 그 엄중한 책임감에 어깨가 무거움을 느낀다"며 "중도와 보수를 아우르는 명실상부한 보수교육감 후보로서 대구의 강은희 후보와 함께 반드시 6.13 지방선거에서 승리해 경북교육이 대한민국의 표준이 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한편, 범사련과 6.13좋은교육감후보선정위원회는 전국 17개 시·도 중 대구, 경북, 경기, 세종, 경남, 울산, 충북, 제주 등 총 8개 지역의 좋은 교육감 후보를 선정, 추대증서를 전달했다.

권택석 기자  kwtase@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택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강은아 2018-05-14 18:01:15

    임종식 교육감 예비후보!
    좋은사람을 좋다고 표현하는 것은 일부러 돈들여 광고하지않아도 알음알음 공유하며 알아갑니다.
    스스로의 명예를 세워도 될 법도하려니와 후보자가 저리도 겸손하니 그의 주변 교육계 거장들도 성품이 동일합니다. 자랑할줄 모르고 상대를 해할줄은 더더욱 모르고...
    범사련단체가 똬~악 나섰습니다!
    전, 장관을 대구교육감으로 내세워 임종식 교육감 예비후보와 어깨를 나란히 세워주었습니다.
    역시! 임종식 교육감예비후보 캠프가 교육정책으로만 승부를 거니 범사련이 나서서 온 대구,경북 뉴스를 도배하고나섰습니다.고맙습니다~♡   삭제

    여백
    여백
    Photo Plus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