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
임종식 경북교육감 후보, "인사에 관한 권한 대폭 내려놓을 것”객관적이고 투명한 인사 위한 교육감 직속 인사혁신위원회 설치
임종식 경북교육감 후보

[경북=신세계뉴스통신] 권택석 박정진 기자 = 임종식 경북교육감 후보는 10일 장규열 (전)예비후보의 대표공약 중 하나였던 교육행정 인사시스템 개혁에 관한 정책을 공동 추진키로 하고 교육감 직속으로 인사혁신위원회(가칭)를 설치키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장규열 (전)예비후보의 대표 정책공약 대부분을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하는 등 정책공조 체제를 한층 더 강화해 나가게 됐다.   

임종식 후보는 “모든 교육행정 인사에 있어 잘못된 관행과 구태, 구습 등을 단호하게 배격하고 모든 인사행정에 있어 그 기준은 명확하고 분명할 것이며 이를 위해 교육감 자신이 인사에 관한 권한을 대폭 내려놓을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교육감 직속의 인사혁신위원회(가칭)는 교육청 내외의 신망이 높은 여러 인사들을 위원으로 위촉할 예정이며 이들은 독립적 권한을 갖고 인사혁신 업무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제반 여건을 갖춰 나가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임종식 경북교육감 후보는 “모든 인사결정은 학맥과 지연, 인맥과 정실에 따르지 않고 오직 객관적인 실력과 검증 가능한 업적에 따라 관리되는 시스템을 구축해 무엇보다 객관적이고 투명한 인사가 이뤄지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임종식 후보는 “고위직 인사는 보다 더 투명하게 진행되도록 체제를 정비함으로써 교육계에 만연한 관료주의와 무사안일을 개혁해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관행이 이뤄져 경북교육청을 역동적인 행정조직으로 바꿔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임종식 후보의 교육행정 인사시스템 개혁정책은 보여주기식 전시행정과 실적 중심의 행정관행을 과감하게 혁파해 교육에 꼭 필요한 행정지원이 이뤄지고 보다 많은 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최적의 혁신적인 인사시스템을 운영함으로써 전문성 제고와 교직역량 강화에 중점을 둔 인사정책을 펼쳐나갈 것으로 기대하게 한다.

권택석 기자  kwtase@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택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Photo Plus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