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라이프 이슈포커스
"가을엔 경북에 가겠어요~♬"··· 경북에서 특별한 가을 누려보자!경북관광공사, 다양한 할인행사와 다채로운 이벤트로 관광객 맞을 준비에 만전
지난 해 열린 보문수상공연장의 '가을여행주간' 행사 <사진=경북관광공사 제공>

[경북=신세계뉴스통신] 권택석 기자 = 오는 20일부터 11월 4일까지 이어지는 '2018 가을여행주간'을 맞아 경북관광공사(사장대행 이재춘)와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는 한국관광공사 대경지사(지사장 박상철)와 협력해 보다 많은 관광객이 행복하고 즐거운 경북여행을 만끽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혜택과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경북 가을여행주간 포스터

❍ 다시 봐도 아름다운 경북을 여행하다

'가을여행주간'이 시작되는 20일, 경북의 달밤 다시 보기 ‘보문호반 달빛걷기’ 행사가 가을여행주간 오프닝 특별공연과 LED 풍선 날리기, 릴레이 소설 쓰기 등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개최된다. 이 행사는 한국체육진흥회 홈페이지(www.walking.or.kr/☎ 02-2274-7077)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자에 한해 포토카드 등 다양한 기념품들이 제공된다.

경북의 TV 속 낭만 다시 보기 ‘낭만피크닉 in 경북’ 프로그램에 참여한 TV 드라마, 예능프로그램에 나온 경북의 유명 관광지에서의 가을 피크닉을 만끽할 수 있다. 행사 부스에서 돗자리, 음료 등 피크닉 세트를 대여하며 버스킹 공연도 함께 펼쳐져 낭만적인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 20일 고령을 시작으로 자세한 일정은 가을여행주간 홈페이지(travelweek.visitkorea.or.kr) 또는, 경북나드리 홈페이지(tour.gb.go.kr)에서 확인 후 신청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경북의 TV 속 체험 다시보기 ‘그 장면 속 경북 스토리 체험투어’의 경우 영화 '리틀포레스트'는 군위군 미성리와 의성군 사곡면 산수유마을에서, 드라마 '미스터션샤인'은 안동시 도산면(고산정)과 길안면(만휴정) 일대 등 큰 인기를 끌었던 유명 프로그램 촬영지에서 주인공이 했던 요리, 한복 체험 등을 똑같이 해볼 수 있고 주변 관광지 탐방 및 지역문화 체험까지 즐길 수 있는 풍성한 구성으로 관광객에게 색다른 체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참가자를 선발한다.

온라인 참여로 진행되는 ‘#경북왔다간DAY 인증샷 이벤트’는 경북관광공사에서 지정한 인증샷 경북의 필수 관광지(한국관광의 별, 한국관광100선, 영화 등 주요 촬영지 22개소) 중 1곳을 포함해 경북의 관광지⋅맛집 등 3곳 이상을 방문해 인증샷을 경북나드리 SNS계정에 올리면 선착순 500명에게 커피쿠폰을 증정한다.

지난 해 보문수상공연장에서의 오프닝 장면

❍ 경북에서 누리는 '가을 힐링DAY'

'특별하게 즐기는 힐링DAY'로 준비한 ‘소울스테이 만원의 힐링 체험’은 경북 12개소 소울스테이 프로그램 운영 성당에서 관광객이 심신의 힐링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타지역 관광객 유치를 위해 수서역, 부산역, 광주역을 왕복하는 전세버스를 지원하며 1인 1만원의 저렴한 금액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자는 소울스테이 홈페이지(soulstay.or.kr)를 통해 사전신청을 받아 추첨으로 선발한다.

‘경북 힐링⋅에코투어’는 도내 관광취약계층의 여행 기회제공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으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및 모자원과 공동으로 추진된다. 경북의 대표적인 산림관광자원 코스를 여행하며 가을 단풍을 구경하고 오는 프로그램이다. 이 밖에 ‘고령 대가야 520년, 왕의 길 트레킹’ 행사와 ‘영주 부석사에 음악이 내리는 밤’ 행사도 준비돼 있다.

또한, 공사가 운영 중인 영어․중국어․일본어 전문 SNS 기자단이 직접 영천 서바이벌 및 보현산 짚와이어 체험 등 경북의 액티비티 관광자원을 집중 탐방해 보다 역동적이고 체험중심의 관광지를 해외 현지 SNS에 소개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온라인마케팅도 적극 펼쳐나갈 예정이다.

산책로(보문관광단지 내 대명콘도 옆)

❍ 경북의 가을바다로 떠나는 특별한 여행

경북의 아름다운 동해안을 따라 떠나는 ‘칙칙폭폭 동해선 기차여행’은 지난 1월 개통한 동해선 철도 포항~영덕 구간을 따라 경북 동해안 지역의 특색을 살린 6개의 코스로 마련돼 관광객이 원하는 코스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여행사 웹사이트 신청링크, 또는 유선예약이 가능하며 상품별 신청방법과 일정은 가을여행주간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또한, 11월 3일 동해안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호미반도에서 개최되는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걷기' 행사는 동해안의 색다른 절경 감상과 더불어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1만원을 제공해 참가자들이 죽도시장에서 포항의 다양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일석이조의 행사로 진행된다.

❍ '가을여행주간' 할인 혜택

경주보문관광단지와 안동문화관광단지를 방문하면 놀이시설, 숙박시설, 체험시설에서 최대 50% 할인 등 다양한 가을여행주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경북 23개 시군마다 관광지 무료개방, 숙박・놀이시설, 음식점 등의 대폭 할인 등 관광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는 경북나드리(www.gbtour.net), 또는 경북도 및 시군의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이재춘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대행은 “푸른 바다와 울긋불긋한 산, 누렇게 익어가는 들판이 어우러지는 비경 가득한 경북으로 오셔서 가을의 정취를 마음껏 만끽하고 풍성한 행사와 할인혜택도 누리고 가길 바란다”며 “가을여행주간을 통해 경북관광을 널리 알리고 지속적으로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택석 기자  kwtase@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택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Photo Plus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