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포항 이동에 제4공영주차장 조성··· "지역상권 활성화에 큰 기여할 것"작년 5월 이동 제3공영주차장 이은 제4공영주차장 조성공사 착공… 2019년 12월 완공 목표, 대이동 주차난 해소에 큰 몫할 것으로 기대
포항시는 대이동 도심의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55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4000㎡ 규모의 공영주차장을 조성한다. <사진=포항시 제공>

[포항=신세계뉴스통신] 권택석 박정진 기자 = 포항시는 대이동 도심의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55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대잠동 462-3번지 이동 제4공원 부지에 4000㎡(주차대수 90면) 규모의 공영주차장을 조성한다.

지난 30일 포항시는 이동 제4공원 내에서 국회의원, 도·시의원, 대이동 자생단체와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동 제4공원 공영주차장 조성공사 착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다.

시는 공영주차장 조성에 앞서 지난해 기본 설계안에 대해 세 차례의 주민설명회를 가져 지역 자생단체와 상가・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설계에 반영했다.

이번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은 2019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공원부지를 활용해 지하에는 공영주차장을 조성하고 지상에는 어린이 공원과 유소년 축구장을 조성한다.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대이동 지역의 불법 주・정차와 교통정체가 크게 해소 될 것으로 보이며 대이동 지역을 방문하는 시민들의 주차환경이 개선됨에 따라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사업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고 이동 제4공원 공영주차장이 완공되면 오랜 숙원이었던 대이동지역 불법 주・정차와 교통체증이 크게 개선돼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라며 “공사기간 동안 다소 불편함이 있어도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시민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권택석 기자  kwtase@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택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Photo Plus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