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2019년 포항 여성 신년인사회』 성황··· "포항 재도약에 한마음" 다짐"포항경제 살리기에 여성이 함께 하겠습니다"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와 포항시 관계자들이 '2019년 포항 여성 신년인사회' 개최 기념 시루떡을 자르고 있다. <사진=포항시 제공>

[포항=신세계뉴스통신] 권택석 기자 = 포항 여성 신년인사회가 8일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해자) 주관으로 UA컨벤션 6층 그랜드볼룸홀에서 이강덕 포항시장, 장경식 경상북도의회 의장, 국회의원, 각 기관단체장 등 내외빈을 비롯한 여성단체 회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포항경제 살리기에 여성이 함께 하겠습니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작은 음악회와 새해인사, 여성단체 활동 영상 시청, 황금 돼지해 새희망을 기원하는 퍼포먼스, 시루떡 자르기와 축배의 순서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새해를 맞아 서로 덕담을 나누며 어려웠던 지난해를 보듬고 올 한해를 설계하며 2019년의 새로운 활동과 각오를 다짐했다.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와 포항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포항시 제공>

이강덕 포항시장은 “올해는 시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動必有成’의 의지를 지니고 지난해 지진피해를 딛고 일어선 원동력을 바탕으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서 새해를 열어나가자”고 말했다.

또한, "포항발전을 위해 1년 동안 시정에 큰 힘을 보태 온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의 열정과 노고"를 치하하고 "우리 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맡은바 소임을 다하는 여성들이 포항 재도약의 버팀목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이날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는 어려운 포항경제의 재도약을 위한 '황금 돼지해를 맞아 다시 쓰는 새희망' 퍼포먼스를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자는 의지를 다지고 지속가능한 '환동해 중심도시 포항' 건설을 위한 시민화합의 소망을 담아냈다.

<사진 있음> 사진1 :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와 포항시 관계자들이 2019년 포항 여성 신년인사회 개최 기념 시루떡을 자르고 있다.

사진2 :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와 포항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권택석 기자  kwtase@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택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