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라이프
포항시, 시민들의 법률 고민 "찾아가서 해결해 드려요~"구룡포읍에서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 서비스’ 13일 첫 실시
포항시 예산법무과는 13일 구룡포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올해 첫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 서비스’를 실시했다. <사진=포항시 제공>

[포항=신세계뉴스통신] 박정진 기자 = 포항시 예산법무과는 13일 구룡포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올해 첫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 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는 각종 법률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지리적, 경제적 여건 등으로 사법절차 이용이 곤란한 이른바 ‘법률사각지대’에 있는 격오지 주민들의 권익 보호를 위한 것으로 이번 구룡포읍을 시작으로 매월 관내 1~2개 읍․면을 순회하며 연말까지 전체 14개 읍․면에 무료법률상담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날 상담은 법무부 김하나 변호사가 맡아 진행했으며 주요 상담내용으로는 채권채무, 토지 사용료, 부동산 소유권, 보상금 등 시민들의 일상생활에서 흔히 겪을 수 있는 법률문제들이 대부분을 차지했다.

한편, 시는 상담 후에 상담결과에 대한 개인별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의 질을 점차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포항시 라정기 예산법무과장은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 서비스’가 소외지역 및 사회적 약자들의 법률고충 해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다음 상담은 4월 2일 호미곶면에서 이뤄지며 상담신청은 호미곶면 행정복지센터, 또는 시청 예산법무과(☎270-2043)로 전화예약하거나 상담 당일 현장에서 접수할 수 있다.

박정진 기자  jjpak5986@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정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