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라이프
"청보리를 밟아라~"··· 포항시, '봄맞이 어린이 청보리 밟기' 행사 개최도시 아이들에게 흙을 접할 수 있는 기회 부여… 그린웨이 도시생태텃밭 홍보 일환
포항시는 14일 대잠동 그린웨이 도시생태텃밭에서 ‘봄맞이 어린이 청보리밟기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포항시 제공>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박정진 기자 = 포항시는 14일 대잠동 소재 그린웨이 도시생태텃밭에서 ‘봄맞이 어린이 청보리 밟기 행사’를 어린이집 원생 30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번 청보리 밟기 행사는 자라나는 도시의 아이들에게 자연의 신비함을 맛보고 흙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사시사철 어린이 자연체험장으로 활용이 가능한 그린웨이 도시생태텃밭을 홍보하기 위해 개최됐다.

시는 대잠동 지역에 방치돼 있던 텃밭을 정비해 도시미관을 개선하고 도시민들에게 농사를 체험할 수 있는 도시텃밭을 제공하기 위해 그린웨이 도시생태텃밭을 조성했으며 향후 공영도시텃밭 분양을 통해 도시농장 조성을 유도하고 도시농업공동체를 육성할 계획이다.

행사에 참여한 우 모 씨(어린이집교사, 32세)는 “어린이들이 흙을 직접 밟을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은데 농업기술센터에서 이렇게 청보리 밟기 행사에 초대해 주셔서 아이들에게 자연교육의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포항시 최규진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그린웨이 도시생태텃밭은 시민들이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장소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이런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농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박정진 기자  jjpak5986@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정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