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포항 흥해읍, 함께 하는 '사랑나눔 반찬봉사'로 온 마을이 "훈훈"
포항시 흥해읍이 11일 국과 반찬을 배달하는 '사랑나눔 반찬 봉사'를 실시했다. <사진=북구청 제공>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이상호 기자 = 포항시 흥해읍(박성대 읍장)에서는 지난 11일 관내 생활이 어려운 10세대에 국과 반찬을 배달하는 '사랑나눔 반찬봉사'를 실시했다.

'사랑나눔 반찬봉사'는 매월 2·4째 주 목요일에 봉사단이 직접 국과 반찬을 조리해 흥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흥해읍 자매부서(건설과, 농업정책과) 직원들과 함께 배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는 저소득 독거노인 및 장애인 세대로 흥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사랑나눔 반찬봉사단'에서 대상자 가구를 직접 방문해 생활실태를 확인 후 선정하며 앞으로 대상자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봉사단에서는 일회용 용기 사용 줄이기에 앞장서 스테인레스 반찬통을 사용하고 있으며 반찬과 국이 상하지 않도록 보·냉 가방에 담아 전달하고 있다.

박성대 흥해읍장은 “반찬봉사에 참여하는 봉사자들과 흥해읍 자매부서 직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생활이 어려운 독거노인과 장애인 가정에 국과 반찬을 지원해 균형잡힌 식사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차후 반찬을 지원 받는 대상자가 점차 확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상호 기자  leesh0412@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