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라이프
포항시, 시 승격 70년 기념 '나눔과 화합'의 『바다장미축제』 개막18일 '영일대장미원'에서 포항시 주최, 장미사랑회 주관으로 열려
오는 18일 영일대장미원에서 열리는 '2019 제2회 바다장미축제' 포스터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박정진 기자 = 나눔과 화합의 「2019 제2회 바다장미축제」가 오는 18일 장미꽃이 만발한 '영일대장미원'에서 개최된다.

포항시가 주최하고 '장미사랑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데 가을장미를 만끽할 수 있었던 작년과 달리 올해는 5월로 개최시기를 옮겨 시 승격 70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행사와 함께 열리게 된다.

영일대장미원은 바다를 배경으로 4500㎡ 면적에 42종 5600여 본의 장미가 식재돼 있으며 최근에 생육 개선 및 입체화 사업을 통해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장미원으로 거듭났다. 

현재 포항시 그린웨이추진단에서는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5월, 7월, 10월 등 3차례 장미를 개화시키고 있으며 한겨울에는 LED장미를 설치해 사계절형 장미원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바다장미축제는 오전 10시 30분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각종 무대공연, 체험부스 등이 마련되며 장미화분 무료 나눔, 사랑의 헌혈차 등 뜻 깊은 프로그램들도 포함하고 있다. 또한, 부대행사로 '어린이장미그리기대회'가 열려 현재 주관단체인 장미사랑회가 사전접수를 받고 있는 중이다.

그린웨이추진단 관계자와 장미사랑회는 “장미를 매개로 한 나눔과 화합이라는 주제에 따라 준비하고 있다”며 “시민들과 방문객 모두에게 소중하고 즐거운 추억을 드릴 수 있는 행사로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어린이장미그리기대회' 참가신청이나 축제에 대한 궁금한 점은 장미사랑회(054-281-3345)로 문의하면 된다.

박정진 기자  jjpak5986@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정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