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문화
『포항, 70년 이야기』 사진전 개최로 추억 소환··· "맞아, 그땐 그랬지~"
포항문화예술회관 전시 모습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권택석 기자 = 포항시는 시 승격 70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의 어제와 오늘을 되돌아보는 '70년 포항이야기' 사진전을 개최하고 있다.

포항의 과거를 기억하고 현재와 미래를 담아낸 이번 사진전은 지난 3일 문화예술회관과 시민의 날 기념식 현장에서 먼저 선보인데 이어 시청 2층 로비에 설치돼 오는 21일까지 전시된다.

1949년 포항시 승격과 6.25전쟁 당시의 시가지 등 각 시대별 시민들의 생활모습, 풍경, 기념행사 등 96점의 사진을 통해 지난 70년 간 포항의 이야기들을 소소하게 풀어내 보이고 있다.

사진전을 보러 온 시민들은 휴대폰 카메라에 옛 사진을 담기도 하고 현장에서 기념이 될만한 사진을 찍기도 하면서 즐기는 분위기를 연출했다. 시민 김○○ 씨는 “제가 포항에 온지 22년이 됐다. 사진을 둘러보니 포항이 참 많이 변했다는 생각이 들면서 추억을 되새겨보는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황병기 포항시 홍보담당관은 “이번 전시는 포항이 지닌 도전정신과 역사를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많은 시민들이 이번 사진전을 보시고 추억을 떠올리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권택석 기자  kwtase@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택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