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라이프
SRF 바로 알자!··· 포항시, 현장교육으로 쓰레기 배출 선진도시 "선착"SRF홍보관서 읍면동 주민 대상 시민교실 시행
포항시가 13일부터 읍면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SRF 홍보관 읍면동 시민교실’을 운영한다.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권택석 기자 = 포항시가 13일 용흥동을 시작으로 매주 1회 50명의 읍면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포항시 생활폐기물에너지화시설(SRF) 홍보관 읍면동 시민교실’을 운영한다.

지난 12월 1일부터 실시한 가연성 쓰레기와 불연성 쓰레기 분리배출의 완전한 정착과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재활용품의 상품성 제고를 위해 포항시는 2019년을 쓰레기 바른 배출 원년으로 삼고 지속적으로 쓰레기 바른 배출에 대한 홍보를 하고 있다.

앞서 3월부터는 동 지역 177개소 경로당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쓰레기 바른 배출 시민교실’을 열어 생활 속 쓰레기 줄이기 실천방법을 홍보하고 있으며 이어 읍면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SRF 바로 알기, 자원순환의 이해, 자원 재활용 방법, SRF 현장견학 등으로 이뤄진 교육과정을 진행해 지속적으로 시민의식을 개선하고 공감을 끌어내기로 했다.

안승도 포항시 자원순환과장은 “생활쓰레기 처리방법이 변경되고 SRF 운영에 따른 쓰레기 혼합배출 방지, SRF시설에 대한 현장견학 등을 통해 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바른 배출 시민교실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권택석 기자  kwtase@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택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3
전체보기
  • 이수연 2019-06-19 19:51:36

    남구지역의 srf 여론을 무시하고...또다시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에게 바른배출?!교실을 한다네...
    쓰레기 태우고, 매립하고...
    근본적으로 쓰레기양을 줄이는 정책을 십년전부터 했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미래를 향해가는 혜안을 가진 행정을 했으면 좋겠네요~

    Srf쓰레기발전소가 시민들에게 육체적, 정신적 고통을 주고 있습니다.
    가동을 멈추세요!!! 쓰레기보다 사람이 먼저입니다!   삭제

    • 정대만 2019-06-16 13:55:47

      야 경로당을 왜가냐? 미친 학쿄를가 초등학교 중학교 그리고 아파트 입주회의등 상가있는데 가서 설명회를 해야지 미친 노인 인구 얼마된다고? 왜? 자원순환 과장아.... 미친 쫄았냐? 불법시설 만들어서 다른데가면 돌팔매당할까봐?   삭제

      • 이진주 2019-06-16 08:11:02

        나이드신 어르신들과 돈독한 관계를 맺어놓는 이유가 이럴때 이용하려는 목적인가요?
        약쟁이와 뭐가다른지?
        아니 더하네~ 언론까지 동원하니~   삭제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