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보건복지
포스코강판, 취약계층 노인 대상 특별한 장수사진 "선물"스테인리스 투명 컬러강판에 포스코강판의 잉크젯프린팅 기술을 활용해 제작
포스코강판이 20일 포항시니어클럽에서 지역의 취약계층 노인들에게 장수사진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권택석 기자 = 포스코강판(대표이사 하대룡)은 20일 포항시니어클럽에서 지역의 취약계층 노인들에게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장수사진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장수사진은 '포스코 1%나눔재단' 행사의 일환으로 포항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참여자, 독거노인, 지역아동센터 조손가정 노인 등 총 310명을 대상으로 4월 1일부터 3주 간 촬영된 것이다.

처음에는 사진 촬영을 꺼려하던 노인들은 직접 사진을 접하고 “스테인리스에 찍혀 있는 내 사진을 보니 너무 신기하고 종이사진 보다 더 고운데다 빛에 따라 달리 보이는 것이 우아하게 느껴진다”며 “이렇게 내 모습을 잘 담아 선물해 줘서 고맙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이번에 전달된 장수사진은 포스코강판의 포스아트(posART)제품으로 메탈감이 우수한 스테인리스 투명 컬러강판에 잉크젯프린팅 기술을 활용해 제작된 것이다.

정기석 포항시 복지국장은 “오늘 전달해드린 장수사진은 어르신들의 장수를 기원하면서 만든 것으로 특별한 행사를 주관해준 포스코강판에 감사를 드리며 스테인리스 제품 위에 어르신들의 모습을 영원히 간직할 수 있도록 표현한 것에 의미가 있고 사진을 받은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고 장수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포항시는 앞으로도 전문 사진작가, 포스코강판과 함께 이 같은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권택석 기자  kwtase@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택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