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사회
'우리가족 놀이터'가 있어 행복해요!

[세종=신세계보건복지통신] 송성욱 기자 = 세종시교육청과 세종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공동 추진하는 장애학생과 가족의 토요일 여가활동 프로그램인 ‘우리가족 놀이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9일 조치원읍  메가박스에서 가족용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 4’를 관람했다.  

조치원읍 메가박스에서 영화가 상영되기전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우리가족 놀이터’는 특수교육대상 장애학생과 가족들이 다양한 여가활동과 문화활동의 경험으로 가족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하여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진행이 된다.

세종시교육청과 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평소 영화 관람에 어려움을 겪었던 장애인가족이 소외되지 않고 문화적 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영화관을 대관하여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영화 관람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세종시 관내 재학 중인 유치원 11가족, 초등 27가족, 중등 10가족 총 48가족, 174명이 참여하여 가족 간의 소통과 유대감을 증진했다.

관람 후 한 학생은 “친구들과 토이 스토리 영화를 함께 봐서 좋았다”라고 말했으며 한 학부모는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시원한 영화관에서 가족들과 모두 함께 영화 관람을 하며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송성욱 기자  ssu0070327@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성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