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경제
김정재 국회의원, 국회 예결특위 위원 선임··· 포항지진 예산 "청신호"추경예산 총액 6조7000억원 중 포항지진 예산 1131억 원… 지진 등 포항지역 예산 증액에 최선
국회 예결특위 위원으로 선임된 김정재 자유한국당 의원(포항 북) <사진=김정재국회의원실>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이상호 기자 = 김정재 자유한국당 의원(포항 북)이 8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됐다. 이에 따라 포항지진 관련 예산과 지역 현안사업 해결에 청신호가 켜졌다.

국회는 5일 본회의를 열고 자유한국당 김재원 의원을 예결위원장으로 선출, 예결위원 50명을 확정했다. 

예결위원은 여당인 민주당이 21명, 한국당 19명, 바른미래당 5명, 민주평화당 2명, 정의당 1명 등 48명이 선임됐다. 나머지 2명은 무소속 의원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이번에 선임된 예결위원들의 임기는 1년으로 20대 국회의원 임기말까지 활동하게 된다.

이에 김정재 의원은 지난 4월 정부가 제출한 강원도 산불 및 포항지진 등에 대한 대책을 비롯해 선제적 경기대응 및 민생경제 긴급지원 예산 등 총 6조7000억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과 오는 2020년 국가예산에 대한 심의에 나선다.

김정재 의원은 “소중한 국민의 세금이 한 푼도 허투루 쓰이지 않도록 책임감 있게 예산을 심의하겠다”며 “내년도 포항지역 예산들이 빠짐 없이 반영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챙기겠다”고 예결위원으로서의 포부를 밝혔다.

예결위원 선임과 함께 추경심사에 나서는 김정재 의원은 “이번에 정부가 제출한 추경예산 6조7000억원 중 포항지진 관련 예산은 1131억원에 불과하다"며 “빚을 내서 하는 재해‧재난 추경인 만큼 총선 선심성 퍼주기 예산, 일자리 예산 등을 철저하게 걸러내 재해‧재난 지역에 필요한 예산이 증액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상호 기자  leesh0412@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