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문화
아이의 눈에 비친 '포항시화 장미' 그리기 대회 입상작 순회전시지난 5일부터 12일까지 포항시청 2층서 전시… 양덕 한마음다목적공원 물놀이장, 영일대장미원 등 야외전시 추진 계획
'제1회 어린이 장미 그리기 대회' 입상작 전시회가 5일부터 12일까지 포항시청 2층 '솔라갤러리'에서 열린다.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이상호 기자 = 포항시가 지난 5월 18일 영일대장미원에서 개최한 '나눔과 화합의 2019 바다장미축제'의 부대행사였던 '제1회 어린이 장미 그리기 대회'의 입상작들을 모아 시 전역에서 순회전시를 하고 있다.

어린이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고 가족에 대한 사랑을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는 동시에 '포항시화 장미'에 대한 어린이와 시민의 이해를 높이고자 마련된 이 행사에는 유치부와 초등부 등 300여 명의 어린이가 참가했는데 그 중 38명이 수상했다.

시는 해당 대회의 취지 및 어린이들의 꿈과 열정에 대해 보다 널리 알리고자 입상작들을 전시물로 다시 제작해 순회전시를 하고 있다.

지난 달 17일부터 28일까지는 시청 지하1층 '열린전시실'에서, 7월 5일부터는 2층 '솔라갤러리'로 자리를 옮겨 12일까지 전시할 예정이다.

이후 '양덕 한마음다목적공원 어린이 물놀이장', '영일대장미원' 등 시민들이 즐겨찾는 장소에서 야외전시를 계속할 예정이다.

포항시 그린웨이추진단 관계자는 “어린이 장미 그리기 대회는 어린이의 꿈을 응원하는 동시에 어린이들에게 아름다운 장미의 마음, 사랑하는 마음을 심어주고자 열렸다”며 “어린이 뿐 아니라 모든 시민들이 마음속에 장미 한 송이씩을 간직하고 모두가 함께 아름다운 '장미도시 포항'을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전시일정 등 궁금한 사항은 포항시 그린웨이추진단(054-270-557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호 기자  leesh0412@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