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라이프
포항시 남구보건소, SRF시설 홍보관 견학··· 지역주민 건강 "이상 무!"
포항시 남구보건소에서 지난 9일 포항시 SRF시설 홍보관을 견학했다.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권택석 기자 = 포항시 남구보건소 직원 및 자원봉사자 등 70여 명이 지난 9일 포항시 생활폐기물에너지화시설(SRF) 홍보관을 견학했다.

이번에 실시한 견학은 남구보건소 인근에 위치한 SRF시설의 공정을 세밀히 둘러보고 지역주민 건강상의 문제 점검과 쓰레기 줄이기 범시민 실천운동 추진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실시됐다.

견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시설을 둘러보고 한결같이 “나부터 가연성·불연성 쓰레기를 분리배출해 쓰레기도 줄이고 자원도 절약하고 환경도 지킨다는 마음가짐이 생기게 됐다”고 말했다.

고원수 포항시 남구보건소장은 “우리 포항시는 쓰레기 처리비용으로 막대한 예산을 투입하고 있으며 불에 타지 않는 쓰레기를 매립할 시에는 폐기물 처분 부담금 15000원/톤을 추가로 부담해야 하는 등 쓰레기로 인한 문제가 심각한 상황이다”라며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우리 세대가 후세대에 물려줄 세상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면서 생활쓰레기 바른 배출 홍보에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권택석 기자  kwtase@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택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