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세종누리학교, 함께하는 썸머 페스티발 성료

[세종=신세계보건복지통신] 송성욱 기자 = 세종누리학교(교장 정민호)는 10일부터 3일 동안 ‘함께하는 썸머 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도란도란 여름축제를 개최해 자매결연학교 및 지역의 예술단체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썸머 페스티벌에 참석한 학생들이 워터파크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이번 축제는 물놀이 등 여름의 특성을 체험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한 즐거운 배움과 친구들과 함께하는 활동으로 협동심과 배려심을 체득하고 다양한 축제 활동을 통한 종합적인 일상생활 기초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꾸며졌다.

첫째 날에는 학생들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교내에 워터파크를 개장하여 학생들과 교사들이 다함께 어우러져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둘째 날에는 학교사랑 교가 부르기 대회와 재능 뽐내기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하는 협동심과 배려심을 체득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어, 저녁에는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성남고등학교 학생들이 세종누리학교를 찾아 ‘레 미제라블’ 뮤지컬을 공연하며 축제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했다.

셋째 날에는 세종시 예술팀인 ‘아토무용단’의 한국전통무용 공연을 마지막으로 3일 동안의 풍성한 축제로 막을 내렸다.

한편 이번 축제에 참석한 학생들은 “매년 개최되는 축제가 재미있고 즐겁다.”며 “다음 축제가 기다려진다.”고 말했다.

정민호 교장은 “매년 여름과 겨울에 개최하는‘도란도란’축제가 지역의 기관과 자매결연학교가 함께하는 축제가 되어 진정한 통합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학생, 학부모, 지역과 함께 노력하여 즐거운 학교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송성욱 기자  ssu0070327@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성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