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인정 넘치는 포항 흥해, 『사랑 나눔 반찬봉사』로 "훈기" 더해"맛있게 드시고 건강하게 여름나세요!"
포항시 흥해읍에서 12일 취약계층의 노인들에게 반찬과 국을 전달하는 「사랑 나눔 반찬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권택석 기자 = 포항시 북구 흥해읍(읍장 김기원)에서는 12일 생활이 어렵거나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의 노인들에게 반찬과 국을 전달하는 「사랑 나눔 반찬봉사」를 실시했다.

흥해읍의 「사랑 나눔 반찬봉사단」은 매월 2·4째 주 목요일에 '반찬조리봉사단'이 직접 국과 반찬을 조리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지역의 취약계층 노인들에게 반찬을 배달하며 안부를 묻고 말벗도 되는 등의 봉사를 하는 것을 통틀어 일컫는 호칭.

봉사의 대상은 주로 저소득 독거노인 등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노인들로 하고 있으며 흥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대상자 가구를 직접 방문해 생활실태 등을 확인한 후 선정하고 있는데 향후 나눔의 혜택을 관내 취약계층 노인들이 많이 받을 수 있게 대상자들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한다.

김기원 흥해읍장은 “거동이 불편하고 생활이 어려운 독거노인 및 장애인 가정의 균형 잡힌 식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으며 반찬 나눔의 혜택을 더 많은 어르신들이 받을 수 있도록 대상자 발굴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권택석 기자  kwtase@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택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