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라이프
"아이들과 더불어 행복한 포항"··· 인구주간 기념 문화행사 가져같이하는 "함께육아", 가치있는 "행복육아"… 인식개선 추진
포항시가 13일 인구주간을 기념해 「아이들과 더불어 행복한 포항」이라는 주제로 문화행사를 가졌다.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권택석 기자 = 포항시는 제8회 인구주간을 기념해 「아이들과 더불어 행복한 포항」이라는 주제로 지난 13일 문화행사를 가졌다.

'인구의 날'은 1987년 세계인구가 50억 명이 넘은 것을 기념하기 위해 UN이 제정한 날로 매년 7월 11일을 기념일로 지정해 내려오고 있다.

이날 문화행사는 결혼이민여성들로 구성된 다소리세오녀합창단의 공연과 함께 출산장려에 힘쓰는 기업(여성아이병원), 단체('세상을 바꾸며 실천하는 사람들'), 자원봉사자('한자녀더갖기운동본부' 회원) 및 다둥이 모범가정(6가정)에 대한 시상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출산장려 퍼포먼스와 함께 6명의 자녀를 키우며 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박지헌(V.O.S)의 부모공감 콘서트도 열렸다.

행사장 입구에는 임산부들을 위한 다양한 시책에 대한 홍보물 전시와 포항시청 직원들의 가족愛를 담은 사진전, 포항시의 인구정책을 홍보하는 조형물 설치 등으로 이날 참여한 시민들에게 저출산에 대한 인식개선과 인구정책에 대한 관심을 유도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아이를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과 함께 '혼자하면 힘든 육아지만 함께하면 든든한 육아'라는 인식개선을 추진함과 동시에 인구절벽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앞으로 지속적인 시책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포항시는 해마다 줄어드는 출산율을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시책에 반영하고자 인구정책 설문조사를 진행하는가하면 저출산의 해법을 찾기 위해 매월 '2040미니토크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7월부터는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이 마음 놓고 영화를 볼 수 있는 '패밀리데이 내 맘(nom)대로 영화관'도 운영하고 있다.

권택석 기자  kwtase@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택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