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
포항 출신 이재도 경북도의원, 「우수의정 대상」 수상 "기염"
이재도 도의원<사진=포항시>

[경북=신세계보건복지통신] 이상호 기자 =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이재도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포항7)이 오는 25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리는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7회 우수의정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한다.

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는 ‘우수의정 대상 시상식'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해 전국 광역의회 의원 중 지난 1년 동안 탁월한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우수의원을 심사, 수여하는 상이다.

포항 출신인 이재도 의원은 제11대 도의회를 통해 입성한 초선의원으로 교육위원회 위원을 포함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독도수호특별위원회 위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경북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로서 탁월한 리더십과 포용력을 발휘해 견제와 균형, 소통과 협치의 통로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등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의회 운영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경상북도 및 경상북도교육청 각종 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안”과 “경상북도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각종 위원회 운영의 내실화와 경북도 산하 출자․출연 기관의 경영혁신을 통한 책임경영체제 확립에 기여해왔다.

도정질문과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영일만신항의 북방물류거점항 발전방안, 청년일자리 창출, 포항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 활성화와 같은 체감도 높은 지역현안에 대한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효과적인 대안도 제시하는 등 도민의 복지증진과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는 평가다.

또한, 교육위원회 활동에서도 식당이 없는 교실배식 학교 및 울릉 기숙형 중학교 건립 현장을 직접 방문해 실태와 문제점을 파악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등 현장공감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재도 의원은 “지역민들의 지대한 관심과 지지 덕분에 생각지도 못한 큰 상을 받게 돼서 무한히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에게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 소통하고 교감하는 생활밀착형 의정활동에 주력해 나갈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상호 기자  leesh0412@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