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문화
"리더들이여, 세상을 품격있게 이끌어가자!"··· 경북교육청, '리더십 캠프' 열어동아리 리더의 역할수행 위한 인성과 개인 역량 강화 위해 마련
경북교육청이 8일부터 이틀 간 고교 2학년 인문계열 동아리 리더 72명을 대상으로 '리더쉽 함양 캠프'를 열었다. <사진=경북교육청>

[경북=신계계보건복지통신] 김원화 기자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8일부터 이틀 간 고등학교 2학년 인문계열 동아리 리더 72명을 대상으로 리더십 함양 캠프를 열었다.

이번 캠프는 인문계열(인문사회, 음악, 체육, 봉사) 동아리 리더의 역할 수행을 위한 인성과 개인 역량 강화, 문제해결능력과 창의적 사고력 계발을 위해 마련했다.

캠프 과정은 ▶동아리 스킬 UP! ▶동아리 힐링 UP! ▶‘동아리와 나의 꿈’ 발표와 토론 등으로 구성됐다.

'동아리 스킬 UP!'은 몸짓으로 하나가 되는 세계, 자유연주 합주(악기, 보컬), 골프, 재활승마 등을 체험하는 과정으로 운영됐으며 '동아리 힐링UP!'에서는 경주 시티투어를 통해 과거와 현재의 역사속에서 나를 발견하는 시간을 가지게 했다. 

또한, '동아리와 나의 꿈'은 동아리에서의 내 소망과 동아리 활성화 방안에 대한 분임조별 발표와 질의․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김현동 경북교육청 교육복지과장은 “학생들이 동아리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선후배 간 관계를 이해하고 특히, 이번 캠프를 통해 리더로서 역할에 따른 책임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생각하고 고민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원화 기자  kkskwh@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원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