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선문대, '생활 속의 헌법 이야기' K-MOOC 인기강좌, EBS 2TV 방영

[아산=신세계보건복지통신] 송성욱 기자 =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케이 무크(K-MOOC)의 인기 강좌인 ‘생활 속의 헌법 이야기’가 EBS 2TV의 ‘TV로 다시 보는 대학강의 K-MOOC’를 통해 방영된다고 12일 밝혔다.

선문대 이희훈 교수의 '생활속의 헌법 이야기' 강좌(사진=선문대)

근래 정치적 이슈로 인해 어느 때 보다 헌법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희훈 교수(법·경찰학과)의 ‘생활 속의 헌법 이야기’ 강좌가 K-MOOC에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헌법의 개념과 기능 및 기본권 등에 관한 이론과 판례 및 입법례 등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는 이 강좌는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매일 자정 EBS 2TV를 통해 방영된다.

2015년부터 운영을 시작한 K-MOOC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다. 수강 인원에 제한 없이 누구나 수강 가능하며 올해 7월부터는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 교육 온라인 서비스이다.

선문대는 2017년부터 K-MOOC 참여 기관으로 선정되면서 ‘생활 속의 헌법 이야기’ 외에도 ‘소프트웨어 중심사회 속의 인터넷 윤리’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송성욱 기자  ssu0070327@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성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