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경제
경북교육청, 내년도 예산에 온라인 설문조사로 도민의견 반영2020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설문조사 실시… 8월 13일부터 9월 15일까지 접수
경북교육청은 2020년도 예산운용 방향 설정을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사진=경북교육청>

[경북=신계계보건복지통신] 김원화 기자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8월 13일부터 9월 15일까지 34일 간 2020년도 예산운용 방향 설정을 위해 주민참여예산(1)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주민참여예산 설문조사는 예산 편성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해 교육재정 운용의 민주성과 투명성을 증대하는데 목적이 있다.

설문조사는 경북교육청 홈페이지 ▶참여마당-정책토론-설문조사 ▶각급 학교 홈페이지 팝업존-바로가기를 통해 학생, 학부모와 교직원 및 도민은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설문내용은 학생안전, 교육복지, 학력신장, 유아교육, 특수교육, 학교체육과 교육환경사업 등에 대한 총 21개 문항이다.

설문조사를 통해 수집한 도민들의 다양한 의견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2)를 거쳐 타당성과 실현가능성 등을 면밀히 검토해 2020년도 교육비 특별회계 예산에 반영한다.

(1)주민참여예산: 예산의 편성과정에 지역 주민이 직접 참여해 예산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재정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해 운영되는 예산

(2)주민참여예산위원회: 예산편성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 · 집약하는 활동을 하며 당연직 위원 1명 정책기획관, 위촉직 위원 30명 이내에서 공개모집 절차에 따라 선정해 교육복지 증진과 교육공동체 형성에 기여, 주민참여의 보장과 재정자치의 실현을 운영원칙으로 함.

심영수 경북교육청 정책기획관은 “경북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므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앞으로도 경북 교육재정 운용의 민주성과 투명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원화 기자  kkskwh@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원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