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사회
천안시,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천안=신세계보건복지통신] 송성욱 기자 = 천안시는 16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인구문제 극복을 위한 ‘2019 천안시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포스터(자료=천안시)

이번 공모전은 천안시가 젊고 꾸준히 인구가 늘어나는 도시임에도 해마다 출생아 수와 출생률이 줄고 있어 저출산과 고령사회에 대응하고 인구문제에 대한 시민 관심을 높이기 위해 추진된다.

공모 주제는 ▲일·가정 균형 환경 및 가족친화적인 문화 기반 조성 ▲결혼·출산이 다자녀 가정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반 조성 ▲인구유출방지 및 인구유입 방안 ▲기타 인구문제 극복을 위한 다양한 방안 등으로 천안시 인구정책 관련한 모든 아이디어이다.

천안시 인구정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참여 방법은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이메일(hyg0328@korea.kr), 우편 또는 시청 여성가족과 인구정책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를 11월에 발표하고, 금상(1명) 100만원, 은상(2명) 50만원, 동상(2명) 30만원, 장려(2명) 2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으로 더 나은 천안의 미래를 위한 다양하고 독특한 정책들이 많이 발굴되길 기대하고 있다”며 “우수한 아이디어는 정책에 적극 반영해 인구 친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송성욱 기자  ssu0070327@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성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