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포항시 승격 70년 특집다큐 "지방도시 필생기" 포항mbc 통해 방영포항시 제작, 21일(수) 밤 10시 5분, 25일(일) 오전 8시 방영… 지속발전 가능한 포항의 미래비전 제시
시 승격 70년 특집 다큐멘터리 ‘지방도시 필생기’의 타이틀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권택석 기자 = 시 승격 70년을 맞아 포항시에서 제작한 특집 다큐멘터리 '지방도시 필생기’가 포항mbc를 통해 21일 밤 10시 5분, 25일 오전 8시 두 차례 방영된다.

현재 국내의 많은 지방도시들이 심각한 소멸위기에 맞닥뜨리고 있고 포항시도 철강산업 침체, 도심공동화, 인구감소 등 다양한 위기에 직면해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번에 제작된 다큐멘터리는 지난 70년 간 비약적인 발전을 이뤄왔던 포항의 발전상을 되돌아보고 과거의 영광보다 더 빛나는 미래의 비전을 설계해보고자 하는 의미에서 제작됐다.

총 50분 분량의 이번 다큐멘터리에는 철강산업을 대체한 신성장동력 찾기, 도시의 변화를 감안한 도시재생, 공업도시에서 환경도시로의 전환 등 지속발전 가능한 지방도시가 되기 위해 포항시가 풀어나가야 할 과제들을 다루고 있으며 이를 위해 포항보다 먼저 지방도시의 위기를 겪은 해외의 사례를 통해 해법과 방향을 제시했다.

특히, 경쟁력 있는 여러 지방도시들의 공통점은 민‧관 협력을 통해 위기의 도시를 희망의 도시로 바꿔나갔다는 점과, 내가 살고 있는 도시를 더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기 위한 시민들의 역할이 필수적이었다는 교훈을 담고 있다.

박재관 홍보담당관은 “이번 다큐멘터리 방영을 통해 발전을 거듭하는 포항의 모습을 보며 시민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지역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의식을 가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시청과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시 승격 70년 특집다큐 '지방도시 필생기'는 유튜브(youtube.com/pohangtv)와 네이버TV(tv.naver.com/pohangtv), 포항시청 인터넷 방송국 홈페이지(pohang.go.kr/tv)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권택석 기자  kwtase@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택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