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 비주얼뉴스
경북교육청, 「따뜻한 경북교육」 상표등록 완료··· 비전·방향 담아향후 10년 간 독점사용 권한 확보
‘따뜻한 경북교육' BI 상징 이미지<사진=경북교육청>

[경북=신세계보건복지통신] 김원화 기자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7일 ‘따뜻한 경북교육’ BI(Brand Identity) 상징 이미지에 대한 특허청 상표등록이 결정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7월 민선4기 임종식 경북교육감 취임에 맞춰 도민들과 교육가족들의 뜻을 모아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을 새로운 교육비전으로 정하고 11월에 ‘따뜻한 경북교육’ BI를 특허청에 상표등록을 신청했고 이는 도민들이 경북교육의 비전과 방향을 보다 쉽게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경북교육의 브랜드 가치를 한 단계 높이고자 한 것이다.

‘따뜻한 경북교육’ BI에서 분홍색 원은 온누리(모든 학생)를 구석구석 비추는(보살피는) 햇살(교육), 분홍색은 따뜻함과 섬세함, 그리고 여성스러움(엄마의 품), 흰색 글씨는 민선4기 교육감의 새 출발·새로운 시작, 대한민국 독도체는 경북교육의 독도 수호의지 등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상표등록으로 타인이 ‘따뜻한 경북교육’의 동일, 또는 유사한 위법적 사용에 따른 상표권 침해로부터 민·형사상 보호를 받을 수 있으며 향후 10년간 독점적 사용권을 가진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도민들과 교육가족들의 뜻을 담은 ‘따뜻한 경북교육’ BI 특허출원 상표등록을 계기로 앞으로도 경북교육이 아이들의 삶의 힘을 키우며 한 아이도 소외되지 않는 따뜻한 교육이 실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원화 기자  kkskwh@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원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