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라이프 내고향축제
「제2회 포항물회축제」, "불꽃 퐝퐝쇼"와 함께 선상축제로 펼쳐진다!영일만크루즈 선상에서 물회시식, 파머스마켓, 곡주시음 등 다양한 행사와 동시 진행… 선상 불꽃쇼와 포항물회의 어우러짐, "관심집중"
‘제2회 포항물회축제’ 포스터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권택석 기자 = 설머리 물회지구 운영위원회가 오는 9월 7일 포항영일만크루즈 선상에서 ‘제2회 포항물회축제’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지역 관광자원과 연계해 영일만 밤바다 야경과 어우러진 먹거리 관광을 홍보하고 청년농부와 연계해 지역 농수산물 판매와 더불어 6차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도 목적을 두고 있다.

포항 설머리 물회축제의 시작은 설머리 물회지구가 우수외식업지구 운영평가에서 대상을 받은 시상금을 밑천으로 해 시작됐으며 특히, 이번에는 포항시와 설머리 물회지구 운영위원회 손휘준 회장 및 21개 업소 전 회원들이 한데 뭉쳐 2회째 행사이니 만큼 더욱 성황리에 개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영일만크루즈 선상에서 이루어지는 이번 행사에서 1층에서는 물회 만들어 먹기 체험 및 시식행사, 2층에서는 컵물회 시식회와 함께 지역 농수산물 판매를 위한 청년농부 파머스마켓과 수산물 가공식품 마켓이 운영되고 3층에서는 지역 곡주 시음과 더불어 해와 달을 상징하는 모양의 선상 포토존을 마련하는 등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참가자들에게 포항물회 무료시식, 포항물회 무료쿠폰 증정, 회 즉석 경매 등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는데 영일만크루즈 불꽃쇼, 식사를 포함한 크루즈 승선비는 7만원이지만 이날은 특별히 다양한 체험행사를 더해 2만원으로 할인해 판매된다.

손휘준 설머리 물회지구 회장은 “지역의 관광자원인 영일만크루즈와 연계해 포항물회를 홍보하고 지속적으로 판매도 할 수 있도록 협약을 하기로 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포항물회가 지역경제를 살리는 먹거리 콘텐츠가 되길 희망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포항물회를 전국적으로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시 식품위생과 관계자는 “포항물회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포항물회의 우수성과 상품성을 전국으로 홍보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권택석 기자  kwtase@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택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