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경제
포항시, 情도 나누고 전통시장도 활성화하는 추석 장보기 펼쳐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권택석 기자 =

<<환경녹지국>> 환경녹지국의 산림과, 자원순환과, 공원과는 6일 효자시장에서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을 펼치고 장보기 행사에 나섰다.

이날 직원들은 온누리상품권과 포항사랑상품권을 이용해 추석선물 및 제수용품 등을 구입하고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인근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했다.

금창석 산림과장은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가 곧 지역경제 활성화로 연결된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됐으며 시민들이 전통시장 이용 생활화에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도시안전국>> 도시안전국은 6일 포항지진 피해지역 도시재건과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흥해시장에서 추석명절 제수용품 장보기를 하며 최근 영일만관광특구 지정 기념 등으로 특별 할인판매하는 포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 캠페인을 실시했다.

황병기 도시안전국장은 직원들에게 “지역의 특색이 살아있는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주면 고맙겠고 추석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도시의 이미지가 부각되도록 철저한 안전점검을 실시할 것”을 당부했다.

<<여성출산보육과>>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해자)에서는 지난 6일 큰동해시장에서 소속회원 및 여성출산보육과 직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박해자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들이 먼저 적극적으로 지역상가와 전통시장을 이용해 지역주민들 모두가 전통시장 사랑에 함께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포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농식품유통과>> 농식품유통과는 6일 죽도시장에서 추석명절을 앞두고 포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장보기에 나섰다. 이번 전통시장 장보기는 경기침체로 위축된 소비심리 회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실시됐다.

오주훈 농식품유통과장은 “추석명절을 계기로 솔선수범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 동참하는 등 포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직자가 할 수 있는 모든 일들을 솔선수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맑은물사업본부>> 맑은물사업본부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지난 6일 청하면 청하시장을 방문하여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맑은물사업본부는 지난 4월 청하면과 자매결연을 맺은 바 있으며 이번 장보기 행사는 청하면과의 상생협력관계를 더욱 발전시키고 지역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준태 포항시 상하수도행정과장은 “자매결연 마을인 청하면과의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고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장보기 행사 및 런치투어를 정기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권택석 기자  kwtase@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택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