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라이프
포항시, 추석명절 귀성객 환영행사 펼쳐··· "고향방문 환영합니다~"한가위 情 듬뿍 담아가는 추석명절 기원
포항시와 포항의 여러 사회단체가 12일 KTX 포항역에서 추석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을 대상으로 환영행사와 시정 홍보활동을 펼쳤다.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권택석 기자 = 포항시의 홍보담당관실, 국제협력관광과, 투자기업유치과와 대구은행 시청출장소를 비롯한 각급 사회단체 등에서는 추석연휴가 시작된 12일 KTX 포항역에서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을 대상으로 환영행사 및 시정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귀성객들을 환영함과 동시에 2019년 시 승격 70년과 포항 방문의 해를 맞아 '新북방시대 환동해 중심도시 포항'이 새롭게 도약하는 모습을 귀성객들에게 홍보해 고향에 대한 애향심과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공무원 및 사회단체 회원들은 오랜만에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에게 일일이 인사하고 즐겁고 안전한 명절 보내기와 지역관광 및 추석맞이 각종 행사, 최근 지정된 3대 특구, 투자유치 등의 홍보활동을 펼치며 고향의 푸근한 정도 함께 나눴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여한 대구은행에서는 포항 특산물 알리기의 일환으로 부추건빵 등을 나눠주며 포항홍보에 적극 참여했다.

박재관 포항시 홍보담당관은 “추석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고향의 푸근한 정을 느끼길 바란다”며 “더불어, 오가는 길 안전하게 다녀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택석 기자  kwtase@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택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