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포항의 미래, 교육으로 밝혀갑니다!"··· 포항시 교육발전위원회 발족교육 백년대계를 위한 민·관·학 교육정책 거버넌스 구축으로 명품교육도시의 기틀 마련
포항시가 1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포항시 교육발전위원회'를 발족하고 위촉식 행사를 가졌다.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권택석 기자 = 포항시는 1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경북 제1도시의 위상에 걸맞는 명품교육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포항시 교육발전위원회를 발족하고 위촉식 행사를 가졌다.

교육발전위원회는 저출산, 고령화 및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지역사회를 이끌어 나갈 미래인재육성을 위한 포항교육의 밝은 미래상을 그리기 위해 시민의 의견을 통합하고 조정하며 대안을 제시하는 대시민 협의체로 구성해 운영된다.

포항시 교육발전위원회 위원은 포항시장(위원장)을 포함해 각계각층의 여론을 수렴할 시․도의원 및 교육청 관계자, 학교장, 대학교수, 교육전문가, 학부모 대표 등 17명으로 구성했다.

이날 창립회의는 위촉장 전달과 함께 포항시의 교육정책 전반에 대한 보고가 있었으며 민․관․학이 함께 모여 포항시 교육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점을 진단하고 해결책을 고민하는 등 발전적인 교육환경과 문화를 조성해 명품교육도시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하는 첫 걸음을 내디뎠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교육발전위원회가 우리 시 교육발전을 위한 소통과 협력의 첫 마중물로서 교육의 백년대계를 함께 고민하고 현안들을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미래발전의 논장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위원들에게 "교육이 희망이 되는 행복도시 포항을 위해 아낌없는 조언과 협조를 부탁"했다.

권택석 기자  kwtase@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택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