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라이프
포항시, 아이들의 새 친구 반려식물··· 함께 "쑥쑥" 자란답니다~철강공단 인근 초등학교에 반려식물 보급… 실내 미세먼지 흡수, 정서적 안정감도 줘
포항시가 지난 1일 대송초등학교에서 반려식물 전달식을 가졌다.<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이상호 기자 = 포항시는 '반려식물 키우기 운동' 추진을 위해 지난 1일 대송초등학교에서 최규진 포항시 환경녹지국장, 정연규 대송면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반려식물 전달식을 가졌다.

'반려식물 키우기 운동'은 실내 미세먼지 저감과 식물을 사랑하며 가꾸는 문화조성을 위해 포항시가 추진 중인 시민운동의 하나로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참여 확산을 위해 철강공단 인근 지역에 위치한 대송초등학교, 문덕초등학교, 대해초등학교, 송림초등학교 등 4개소를 선정해 공기정화식물 700주를 보급했다.

반려식물을 받은 대송초등학교 6학년 김〇〇양은 “교실이 초록색 식물들로 가득 차 마치 식물원에 온 것 같다”며 즐거워 했고 5학년 안〇〇군은 “제가 돌보고 가꿔야 하는 식물이 있으니까 새로운 친구가 생긴 것 같다”고 말했다.

테이블야자, 호야, 천냥금 등 공기정화 기능이 있는 반려식물을 보급 받은 초등학교에서는 식물 키우기 실습과 더불어 관찰일기 작성, 식물 그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됨으로써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생명의 신비와 소중함을 일깨우고 녹색도시를 지향하는 포항시민으로 성장함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항시 최규진 환경녹지국장은 “어린이들이 생활하는 초등학교 교실의 실내 공기질 개선은 어린이 건강과 직결된 중요한 문제이므로 공기정화식물 보급 등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포항시는 반려식물 키우기 운동을 전개하며 철강산업단지와 인접한 경로당 43개소 및 초등학교 4개교의 24학급에 모두 2000주의 공기정화식물을 보급할 예정이다.

이상호 기자  leesh0412@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