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라이프
포항 연일읍 택전다육이마을, 「경북 마을이야기박람회」서 대상 "쾌거!"
포항시 연일읍의 '택전다육이마을'이 '2019 경상북도 마을이야기박람회'에 참가해 대상을 차지했다.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권택석 기자 = 포항시 연일읍의 '택전다육이마을'이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2일간 문경새재에서 개최된 '2019 경상북도 마을이야기박람회'에 참가해 영예의 대상(행정안전부장관상)을 차지했다.

이번 마을이야기 박람회에서는 경상북도 22개 시·군 대표 마을이 참가해 마을이야기, 먹거리, 공연 등을 선보였는데 포항 연일읍의 택전다육이마을이 우수 마을이야기 대상과 함께 마을 먹거리 경연 부문에서도 웰빙상을 수상해 마을의 이름을 널리 떨쳤다.

택전다육이마을은 경북형 ‘행복씨앗마을’ 시범지 공모사업에 선정된 후 새마을부녀회원들을 중심으로 공동작업장을 만들어 다육이 특화마을로 키워나가고 있으며 마을 곳곳에 다육이로 만든 아름다운 정원과 조형물을 꾸며놓아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이어지고 있다.

포항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예로부터 마을에서 즐겨먹는 아지(전갱이)추어탕, 밥식해, 시금장(등겨장), 부추송편 등 고유의 토속음식을 선보여 관람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으며 부추, 시금치, 애플수박, 멜론 등 포항의 우수농산물도 큰 홍보효과를 거뒀다.

또한, 마을에서 손수 만든 아름다운 다육이 작품들을 전시해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으며 연일읍복지회관 난타팀이 마을 문화공연으로 난타 공연을 펼쳐 박람회의 분위기를 띄웠다.

김종식 포항시 일자리경제국장은 “연일읍 택전다육이마을이 다육이를 통해 새로운 소득이 창출되고 특화된 마을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포항의 우수한 마을 콘텐츠를 많이 발굴하고 관광산업으로 연계해 농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전했다.

권택석 기자  kwtase@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택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