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라이프
임종식 경북교육감, 전국기능경기대회 선수단 및 관계자 격려전국 17개 시․도선수단 1847여명이 50개 직종에 참가…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 7일 부산 벡스코 등 6곳에서 열려
임종식  경북교육감이 7일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 경기장을 방문해 선수단과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경북교육청>

[경북=신세계보건복지통신] 강은아 기자 = 경북교육청(임종식 교육감)은 7일 부산 벡스코 등 6곳에서 열리는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 경기장을 방문해 출전 선수단과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함께 필승의 의지를 다졌다.

우수기능인 발굴과 숙련기술 수준 향상을 목표로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가 지난 4일 부산 벡스코에서의 개회식을 시작으로 11일까지 8일간 전국 17개 시․도선수단 1847여 명이 50개 직종에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사진=페이스북>

부산광역시 일원 6개 경기장(부산기계공고, 부산공고, 부산전자공고, 경남공고, (주)디에스피, 벡스코)에서 분산개최되는 이번 대회에서 경북교육청은 도내 특성화고 학생 114명이 38직종에 참가해 자신의 기량을 펼친다.

출전학생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 경북 대표선수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해당 직종에서 최고의 기능인으로 거듭나는 소중한 기회의 장으로 만들겠다며 벼르고 있다.

<사진=경북교육청>

전국기능경기대회의 우수 입상자는 2021년 중국 상해에서 개최되는 제46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 선발전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입상 종목에 따라 국가기술자격 산업기사 실기시험 면제, 포상금(금메달 1200만원, 은메달 800만원, 동메달 400만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임종식 교육감은 "대회기간 중 최고의 컨디션으로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해 소중한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고 ”최고의 기능인으로 더 나은 내일을 위해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강은아 기자  roseekang@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은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