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라이프 이슈포커스
포항고, 전국체전 사격 "금빛 총성"··· 학교와 포항시 명예 드높여공기권총 단체전서 금메달 획득… 올들어 네 번째 전국제패
포항고등학교사격부가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사격 10m 공기권총 종목에서 단체전 금메달을 획득했다. <사진=포항고등학교>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권택석 기자 = 포항고등학교(교장 김영석) 사격부가 지난 8일 대구국제사격장에서 개최된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10m 공기권총 종목에서 단체전 금메달(1705점)을 차지했다.

이번 우승으로 포항고등학교 사격부는 제41회 충무기, 제45회 중·고 연맹기, 제48회 문체부장관기를 포함 올해만 전국대회에서 네 번의 우승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국내 최고 권위의 전국체전에서 금메달을 차지함으로써 학교와 지역사회의 명예를 드높였다.

특히, 이번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단체전에서 우승을 차지한 3학년 김경원, 2학년 방예닮, 1학년 최진원, 채지아 학생은 밤낮 없는 훈련으로 자신들의 실력을 갈고 닦은 결과 2위 광주(광주체고), 3위 충북(흥덕고)을 각각 2점과 5점차로 제치고 금메달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김영석 포항고등학교 교장은 “사격부 학생들의 의지와 지도자들의 헌신적인 노력, 학교와 학부모의 전폭적인 지원과 관심이 혼연일체가 돼 이룬 결과”라며 “본교 학생들이 학교와 지역을 넘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사격선수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택석 기자  kwtase@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택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