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경제
포항시, 유망강소기업 현판 전달··· 다양한 현장의 소리도 청취
김길용(왼쪽부터) 포항시 강소기업협의회장, 이강덕 포항시장, 나채홍 ㈜동주산업 대표이사, 나국민 ㈜동주산업 사장이 유망강소기업 지정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권택석 = 이강덕 포항시장은 14일 2019년 유망강소기업으로 지정된 ㈜남부정밀과 ㈜동주산업을 방문해 현판을 전달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포항시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유망강소기업 육성사업’은 기술개발역량을 보유하고 경영혁신을 통한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중소기업을 발굴·지원해 사업의 성장기반 조성 및 글로벌 강소기업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방문한 ㈜동주산업은 각종 특수강 주조 소재 관련 제품의 제작과 가공기술로 POSCO 자재부문 우수업체에 선정되는 등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남부정밀은 제철산업 전반의 산업기계 부품 제작기술을 보유한 전문기업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전문기술인력을 배양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기업체 대표 및 근로자와의 환담 자리에서 “우리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핵심강점을 살린 강소기업이 많이 나와야 한다”며 “중소기업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산업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포항시는 올해 신규로 선정된 유망강소기업 11개사를 모두 방문해 현판을 전달하고 기업의 경영상 애로 청취 및 지원방안에 대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포항시는 지난 2015년부터 현재까지 65개사를 유망강소기업으로 선정했으며 선정기업에 대한 기업진단 및 컨설팅을 통한 성장 로드맵 구축, R&BD 패키지 맞춤형 지원, 1사 1PM(Project Manager) 운영, 유관기관 사업 연계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지원을 하고 있다.

권택석 기자  kwtase@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