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라이프
포항시,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 받으세요~"임신부까지 무료 예방접종 대상 확대
2019-2020 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안내 포스터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이상호 기자 = 포항시는 오는 15일부터 2019-2020 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사업을 실시한다.

올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지난해보다 9억원을 증액한 29억2천만원으로 예산을 편성해 종전에는 65세 이상 어르신, 만 12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했으나 올해는 임신부까지 대상자를 확대해 실시한다.

인플루엔자는 기침, 또는 재채기를 할 때 나오는 침이나 바이러스에 오염된 손을 통해 전염되는 급성 호흡기 질환으로 예방접종을 하면 2~4주 후 면역이 형성되고 6개월간 효과가 유지되므로 인플루엔자 유행 시기 한 달 전인 10~11월까지 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특히, 건강 취약계층이 인플루엔자에 걸릴 경우 폐렴 등 합병증 발생 우려가 있으므로 반드시 접종하도록 권장해야 한다.

포항시 지정의료기관은 204개소(북구 120/남구 84)로 국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사업대상자는 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 지정의료기관 어디에서나 접종이 가능하다.

아울러 안전하고 편안한 접종환경을 위해 연령별로 접종기간을 구분해 시행하고 있어 75세 이상 어르신, 어린이, 임신부는 10월 15일부터, 6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22일부터 의료기관을 방문하면 된다.

북구보건소 천목원 보건정책과장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건강상태가 좋은 날 평소 다니는 의료기관에서 접종하고 이후 반드시 30분 동안 해당 의료기관에 머물러 이상반응을 관찰해야 한다”며 “접종 당일에는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휴식을 취한 후 2~3일간 몸 상태를 주의 깊게 살필 것”을 당부했다.

이상호 기자  leesh0412@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