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경제
文대통령 "누구도 넘볼 수 없는 디스플레이 제조강국 만들 것"

[아산=신세계보건복지통신] 박기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충남 아산시 삼성디스플레이 아산공장에서 개최된 '디스플레이 신규투자 및 상생 협력 협약식'에 참석했다.

이날 문 대통령은 "오늘 신규투자 협약식은 세계 1위 디스플레이 경쟁력을 지키면서 핵심소재, 부품, 장비를 자립화해 '누구도 넘볼 수 없는 디스플레이 제조강국'으로 가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삼성디스플레이의 과감한 도전을 응원하며, 디스플레이 산업혁식으로 기업들의 노력에 함께하겠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또 디스플레이 산업혁신을 위해 ▲기술개발을 위한 과감한 지원 ▲소재·부품·장비 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 등 산업 생태계 혁신 ▲전문인력 양성 등 세 가지를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을 통해 삼성디스플레이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분야에 2025년까지 총 13조 1000억 원 규모의 투자계획을 확정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외부의 추격이 빨라질수록, 그 도전이 거세질수록 끊임없이 혁신하고 더 철저히 준비하겠다"며 "차세대 핵심 대형 디스플레이에만 13조원 이상을 투자해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고, 젊은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기업인의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 전 문 대통령은 생산공장을 방문해 직원들과 만남을 갖기도 했다. 

박기준 기자  kyjune.p@gmail.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기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