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라이프
포항시, 「2019년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교육부장관상에 "빛났다!"'마을평생교육 활성화 사업', 탁월한 성과 인정… 대한민국 최고의 평생학습도시로 발돋움
이강덕 포항시장과 장숙경 포항시 평생학습원장을 비롯한 평생교육과 직원 및 관계자들이 ‘2019년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교육부장관상 수상을 자축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권택석 기자 = 포항시는 교육부가 주최한 「2019년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수상식에서 '마을평생교육 활성화 사업'의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은 교육부 주최로 매년 일상의 삶 속에서 평생학습을 실천하고 있는 각계각층을 대상으로 우수사례를 발굴해 소개하고 있으며 이번에 전국 165개 평생학습도시를 비롯한 평생교육기관․단체를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했다.

포항시가 제출한 ‘포항시 마을평생교육 활성화 사업’ 은 마을평생교육 지도자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지속적인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전문 자격증 취득케 한 후 찾아가는 동경(동네 경로당)대학의 마을강사로 활용한 결과 학습형 일자리 창출과 함께 교육 소외계층 해소에 이바지한 내용이 담겨 있다.

또한, 해병대 1사단 내에 '청림대 행복학습센터'를 운영하고 '포항시 어르신 주산경기대회'를 개최해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점과 지역만의 특색 있는 사업을 펼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포항시는 2012년 교육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받은 후 평생학습원을 건립했으며 생애주기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읍면동 평생학습 운영, 성인 문해교육 지원사업, 우수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 평생학습 우수 동아리 지원사업 등 민선 7기 들어 전체 시민의 행복을 위해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교육부장관상 수상을 통해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를 모토로 꾸준히 추진한 평생교육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민행복의 디딤돌이 되는 평생학습을 더 넓게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 있음> 이강덕 포항시장과 장숙경 포항시 평생학습원장을 비롯한 평생교육과 직원 및 관계자들이 ‘2019년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교육부장관상 수상을 자축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권택석 기자  kwtase@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택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