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라이프
"우리의 안전, 우리가 지켜요~"··· 경북교육청, 유치원생 대피훈련 실시
경북교육청이 지난 30일 안동 꿈터유치원에서 지진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사진=경북교육청>

[경북=신세계보건복지통신] 김원화 기자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30일 안동 꿈터유치원에서 지진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스스로 체험하는 실제 훈련경험을 통해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마련했다.

대규모 지진발생을 가정해 경보와 안내방송을 통한 상황전파 후 실내 대피, 옥외 대피, 화재진압 훈련과 지진행동요령 교육 등 지진발생 상황을 가상해 실시한 이번 훈련에는 유치원생 116명과 학부모, 안동소방서 옥동 119안전센터가 참여해 심폐소생술에 대한 교육과 실습도 실시해 비상 시 위기대응능력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훈련을 참관한 전진석 경상북도 부교육감이 재난으로부터 아이들의 신체를 보호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학부모와 교직원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다.

경북지역은 지난 2016년 9월 경주에서 리히터규모 5.8의 지진과 2017년 11월 포항에서 리히터규모 5.4의 지진이 발생했으며 훈련을 실시한 30일에도 안동시 북서쪽 16km 지역에서 규모 2.3의 지진이 발생해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한 지진대피훈련의 상시운영이 절실히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원화 기자  kkskwh@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원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