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어린이 등하굣길 교통사고 "0"!··· "우리가 만들어 갑니다~"2019 경북녹색어머니연합회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촉진대회 포항서 열려
경북교육청이 1일 포항 경북교육청문화원에서 경북녹색어머니연합회 회원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어린이 등하굣길 교통사고 제로화 촉진대회'를 열었다. <사진=경북교육청>

[경북=신세계보건복지통신] 김원화 기자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일 포항 경북교육청문화원에서 경북녹색어머니연합회 회원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어린이 등하굣길 교통사고 제로화 촉진대회'를 개최했다.

경북녹색어머니연합회는 등․하굣길 교통안전 지도와 캠페인 등을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교통사고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하고 어린이들을 먼저 배려하는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으며 경북녹색어머니연합회가 주최하고 경북교육청이 후원했다. 행사에서는 교통안전 유공 녹색어머니회원 시상,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 결의문 낭독과 참석자들이 펼치는 제로 다짐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또한, 연세대 김영훈 교수가 '칭찬은 고래의 인생을 망친다'는 주제로 자녀교육 역량강화 특강을 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평소 우리 아이들의 등하굣길 교통안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어린이의 안전이 가장 우선인 교통문화를 함께 만들어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를 이뤄 나가자"고 말했다.

김원화 기자  kkskwh@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원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