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문화
새마을정신의 "불꽃" 영원하라!··· 「2019 새마을문화제」, 발상지 포항서 개최새마을운동 50주년 앞두고 뜻깊은 문화한마당 개최… 포항시 전 지도자 새마을 발상지에 모여 더 큰 도약 그려
포항시새마을회가 5일 기계면 문성리 새마을운동발상지 운동장에서 새마을가족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새마을문화제’를 개최했다.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권택석 기자 = 포항시새마을회(회장 최현욱)는 5일 기계면 문성리 새마을운동발상지 운동장에서 새마을가족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새마을문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서재원 포항시의회 의장, 장경식 경상북도의회 의장 등 내빈들과 읍면동 새마을지도자 등 많은 새마을 가족들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1부 기념식과 새마을 가족들의 화합을 위한 2부 문화제 행사로 진행됐으며 기념식에서는 새마을운동 활성화 유공자에 대한 표창, 기념사, 축사에 이어 새마을정신을 상징하는 성화봉송 퍼포먼스, 중요민속문화재인 ‘모포줄다리기’ 재현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29개 읍면동을 근면, 자조, 협동, 공경의 4개 팀으로 구성해 낙하산 달리기, 지구 굴리기, 물동이 이고 달리기, 옷엮기 등 팀별 대항전과 읍면동 노래자랑, 축하공연 등으로 꾸며져 흥겨운 분위기를 자아냈다.

최현욱 포항시새마을회장은 “지난 반세기 동안 대한민국 근대화를 선도해 온 새마을정신이 꺼지지 않는 불꽃으로 계승될 수 있도록 새마을지도자들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이강덕 포항시장은 “과거에 새마을운동이 국민들에게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심어줬듯이 지금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가운데 시민들에게 용기와 자신감을 심어주고 시민들의 역량을 하나로 모으는데 새마을지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권택석 기자  kwtase@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택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