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포항시, 장애인 이동권 보장 위한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 설치 완료포항KTX역사, 관공서, 복지관 등 22개소에 설치
장애인 전동보장구와 급속충전기 모습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이상호 기자 = 포항시는 중증장애인의 이동권 보장 및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해 포항KTX역사 등 22개소에 장애인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를 설치했다.

이번 사업은 전동휠체어나 전동스쿠터를 이용하는 중증장애인 및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의 원활한 사회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총 4200여만 원의 예산이 투입됐다.

급속충전기는 전동휠체어나 전동스쿠터의 배터리를 1시간 내외에 충전할 수 있고 전동보장구는 2대를 동시에 충전하는 것도 가능하며 휴대폰 충전기능도 갖췄다.

이번에 급속충전기가 설치된 곳은 유동인구가 많은 포항KTX역사, 포항여객선터미널, 포항시청, 남구청, 북구청, 오천읍, 장량동, 구룡포읍, 죽도동, 효곡동 행정복지센터, 포항장애인종합복지관, 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학산종합사회복지관, 창포종합사회복지관, 포항시노인복지회관, 포항명도학교, 포은도서관, 해도근린공원 내 장애인파크골프장, 포항의료원, 포항세명기독병원, 흥해복합복지문화센터, 환호해맞이공원이다.

한상호 포항시 노인장애인복지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장애인은 물론 어르신들의 이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사후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며 사회참여 활성화를 통한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가겠다”고 전했다.

이상호 기자  leesh0412@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