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소통·단합을 위한 「2019 포항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 열려
포항시가 7일 구룡포청소년수련원에서 「2019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권택석 기자 = 포항시는 7일 구룡포청소년수련원에서 포항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강화와 소통·단합을 위한 「2019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포항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위원을 비롯한 29개 읍면동 위원 등 총 35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 행사로 2019년 한 해 동안 추진해온 △29개 읍면동 협의체 활동상 소개 동영상 상영,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특화사업을 모범적으로 수행한 3개 읍면동(상대동, 죽도동, 장량동) 협의체의 우수사례 발표, △포항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인 고용자활분과(분과장 위덕대학교 김정은 교수)에서 펴낸 ‘고용자활Guide’ 책자를 활용한 저소득 일자리 지원사업 소개 등이 있었다.

이어 초빙강사인 포항대학교 사회복지과 최은지 교수가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역량강화 교육을 한 데 이어 포항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강석암 공동위원장의 ‘지역사회 돌봄과 우리의 나아갈 길’이라는 주제에 대한 특강을 있었다.

또한, 위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위원 9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임기만료를 앞둔 읍면동 위원장 9명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여러분의 헌신적인 봉사에 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복지패러다임에 대비한 역량을 강화해 더 따뜻하고 살기 좋은 복지도시 포항을 만드는데 위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권택석 기자  kwtase@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택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